Nielsen Wire] State of the Consumer : Wellness watch & Nutrition Buzz

2011. 4. 11. 11:20Market, Research

원본보기http://blog.nielsen.com/nielsenwire/consumer/state-of-the-consumer-wellness-watch-nutrition-buzz/

Nielsen Wire에 미국온라인 상에서 health eating 관련해 가장 언급이 많이 된 식재료들을 listing 했습니다.
식재료가 상당히 다르기는 하지만 미국의 Health enthusiast들은 요즘에 어떤 재료에 대해 열광하고 있는지를 보면 
또다른 insight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지난 분기와 비교해 4배 이상 buzz가 증가한 재료는 Satsuma입니다.  영어가 익숙하지는 않지만 알고보면 '귤'이에요. 
2위는 우리나라에서도 '보라감자'라고 불리는 감자이고 3번째로 많이 언급된 것은 '아티초크'구요.

또 하나의 조사 결과가 함께 제시되었는데요..
온라인 상에서의 대화중 건강 관련 대화에 어떤 키워드들이 보다 많이 포함되는가를
일반인과 건강지향주의자들을 구분해 비교한 것입니다.
아래 내용을 보면 순위의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나 각 rank별  %가  명시되있지 않으니 그 차이를 일단 배제하고 보다면
>'fresh and unprocessed foods'에 대해서는 건강 지향주의자이건 일반인이건 가장 높은 buzz를 일으킨 keyword임
>low & no sodium offering도 상당히 중요한 관심을 받고 있는 keyword임. 

예전에는 '~첨가, xx 배 증가, 풍부한(plenty~, juicy) 같은 말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단어였다면
이제는 '~free, No~' 등의 본연의 재료 외에는 어떤 것도 넣지 않는 제품들이 더 관심을 받고 있다는 뜻입니다.

현재 건강에 위협을 받고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 거친 맛, 무첨가 제품이 실제로 '맛'과 '가격'이라는 factor 를 이길 수 있을까 
싶기는 합니다만 소비자들이 이러한 영양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제조사들이 더 많이 인지해야만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더 넓어진다는 점에서는 buzz 를 더 키울 필요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반대로 마케팅 요소로만 활용되는 것에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는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