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store] Mango Six _셀렙 마케팅으로 한판승부?
2011. 4. 27. 10:25ㆍMarket, Research
강남 길거리를 쉬지않고 돌아다니는 망고 식스 랩핑 버스에 대문짝만하게 실린 공유의 사진을 보고 직감적으로
'아 저건 카페베네처럼 또 어느 매니지먼트 회사에서 사업다각화로 지분 투자하는 건가보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사를 보니 카페베네의 성공신화에 한 가운데 있었던 강훈 사장이 새롭게 런칭하는 브랜드라네요.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248331)
처음에는 내가 좋아라하는 그런 가게가 생기려나 보다 하는 기대가 앞섰어요.
그런데 처음 드는 의문은 망고는 어데서 가져오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제주도에서 망고가 재배된다는 것을 얼핏 들은 바 있지만 제주도 산을 쓰지는 않을테구요..
그럼 수입산이라는 거겠지요?
메뉴 구성을 봐서도 망고 뿐 아니라 코코넛, 타피오카, 젤리 등이 망고와 함께 구성되는 것으로 봐서는
자연주의 보다는 트렌드와 스타일에 더 힘준 브랜드라는 생각이 드네요
(강훈 사장 인터뷰를 보면 이 브랜드의 영감도 홍콩에서 망고디저트 카페를 보고 받았다 하니 홍콩 필~좀 내보자 한듯 합니다)
사장님이 생각하는 커피 전문점의 주된 성공요인은 입지가 최우선이고 대형매장(규모의 경제), 그리고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덧붙여 카페베네에서 망고식스로 이어지는 셀렙 마케팅!!(이게 입지와 규모를 제외한 가장 큰 요소인 듯 생각되네요)
그래서인지 벌써부터 압구정 매장은 으리으리한 스타들이 론칭 이벤트에 다녀가셨고 '핫 플레이스'로 등극했다고 하네요.
제품이 지향해야 하는 '(Internal)Value'와 매장이 보여주려는 '(External)Style'의 힘의 균형을 잃지 않는 것!
그것이 관건이라는 생각이 드는 하루였습니다.
'아 저건 카페베네처럼 또 어느 매니지먼트 회사에서 사업다각화로 지분 투자하는 건가보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사를 보니 카페베네의 성공신화에 한 가운데 있었던 강훈 사장이 새롭게 런칭하는 브랜드라네요.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248331)
처음에는 내가 좋아라하는 그런 가게가 생기려나 보다 하는 기대가 앞섰어요.
이미지 출처: 망고식스 홈페이지
망고식스의 컨셉
이미지 출처:위메프
그런데 처음 드는 의문은 망고는 어데서 가져오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제주도에서 망고가 재배된다는 것을 얼핏 들은 바 있지만 제주도 산을 쓰지는 않을테구요..
그럼 수입산이라는 거겠지요?
메뉴 구성을 봐서도 망고 뿐 아니라 코코넛, 타피오카, 젤리 등이 망고와 함께 구성되는 것으로 봐서는
자연주의 보다는 트렌드와 스타일에 더 힘준 브랜드라는 생각이 드네요
(강훈 사장 인터뷰를 보면 이 브랜드의 영감도 홍콩에서 망고디저트 카페를 보고 받았다 하니 홍콩 필~좀 내보자 한듯 합니다)
사장님이 생각하는 커피 전문점의 주된 성공요인은 입지가 최우선이고 대형매장(규모의 경제), 그리고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덧붙여 카페베네에서 망고식스로 이어지는 셀렙 마케팅!!(이게 입지와 규모를 제외한 가장 큰 요소인 듯 생각되네요)
그래서인지 벌써부터 압구정 매장은 으리으리한 스타들이 론칭 이벤트에 다녀가셨고 '핫 플레이스'로 등극했다고 하네요.
공유가 소속된 N.O.A엔터테인먼트는 '망고식스'와 공동 사업자로 나섰고, 소속 배우들이
자주 방문한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팬들 및 일반 방문객들이 찾고 있다.
http://www.mydaily.co.kr/news/read.html?newsid=201104231938561115&ext=na
제품이 지향해야 하는 '(Internal)Value'와 매장이 보여주려는 '(External)Style'의 힘의 균형을 잃지 않는 것!
그것이 관건이라는 생각이 드는 하루였습니다.